top of page

9급 사회복지직 오O영(2021)

저는 공무원을 준비하겠다고 마음 먹었을 때부터 영어가 항상 걱정이었어요. 학창시절에도 영어가 제 발목을 잡고는 했기 때문에 더 두려웠던 거 같아요.


일단 공부를 해야 하니까 인터넷으로 강의는 듣는데 어정쩡하게 알고 있던 문법들은 정리가 안 되고 막상 새로운 걸 배우자니 머릿속에 들어 오지도 않고 답답했죠. 특히 제 수준이 어느정도인지도 모르는 상태로 아무 강의나 찾아 듣다 보니까 오히려 제대로 공부를 할 수 없었어요.


그러다가 시험이 3~4개월 가량 남았을 때, 이대로는 큰일나겠다 싶더라구요. 다른 과목은 그래도 점수가 나오는데 영어는 항상 반타작...


그래서 브릿지원영어학원을 찾게 됐어요.

일단 이 학원의 가장 큰 장점은 소수로 진행하기 때문에 개개인의 레벨에 맞춰 수업을 해서 저의 부족한 부분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점이에요. 특히 파편적으로 알고 있던 문법과 지식, 어휘 등을 정리하는 데도 좋았어요. 거기에 공무원 시험에 나오는 문법 위주로 가르쳐 주셔서 시간 대비 효율도 높았구요. 독해 또한 매일 직접 읽어 보는 게 많은 도움이 됐던 거 같아요.


사실 이전에 공부를 할 때에는 일단 문제 푸는 데 급급해서 문장 하나하나를 제대로 보지 못했거든요. 문제만 풀고 참을성 없이 해답지만 쓱 보고 넘어가니까 실력이 늘 수가 없었던 거죠.

근데 브릿지원을 다니면서 매번 한줄한줄 직접 해석을 하다보니 문장이 자연스럽게 보이더라구요. 게다가 선생님도 꼼꼼히 봐주셔서 짧은 시간 내에 성적을 올릴 수 있었어요.


나중에는 왜 진적에 이 학원을 다니지 않았을까 아쉬울 정도였어요. 몇 개월만 빨리 왔어도,,, 성적을 더 많이 올릴 수 있었을텐데 싶었던 거죠.

하지만 저는 결국 브릿지원의 도움을 받아서 이번 년도 사회복지직 공무원 시험에 합격하게 됐어요!

영어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혼자서는 실력이 늘지 않는다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거예요~!

조회수 38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작년 지방직에 영어 과락을 맞고 도저히 혼자서는 공부 못할 과목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 후 부천에 영어 학원을 찾다가 학원을 찾게 되어 다니게 되었습니다! 1월부터 시작해 지방직까지 5개월 밖에 남지 않은 상황이라 맘이 엄청 조급했던 상황이였는데 훈석샘 덕분에 무사히 마칠 수 있었어요. 단어,문법,독해 다 부족했는데 단어는 매번 수업 전 후로 시험을

저는 일단 다정하게 알려주시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영어도 굉장히 못 하고 어려워하는데. 차근차근 알려주시고 또한 문법을 잘 보지 않고 수험기간을 보냈는데 문법을 보게 되니 독해도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가장 크게 다르다고 느낀 것은 소규모로 진행되다 보니 세세히 꼼꼼히 신경을 써주신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대형학원과 인강으로 수험생활을 진행했

안녕하세요. 보건직 공무원 최단기간 합격생입니다! 우선은 선생님께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사실 영어가 제일 발목을 잡는 과목이라 초반부터 늘 불안해하면서 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러다가 학원을 알게됐고 선생님께서 믿음주셔서 바로 그 자리에서 상담하면서 등록했습니다. 초반에 학원에 등록할 시기 영어성적은 늘 60점대였고, 처참했습니다. 학원 등록하고 문법공부랑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