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지방직 시험 영어 65점에서 2022년 지방직 시험 영어 95점을 맞은 수험생입니다.
저는 예체능을 전공하여 고등학교 때부터 영어와 거리가 멀었고 공무원 시험을 준비할 때 영어 때문에 힘든 과정을 겪었던 수험생이었습니다 ㅜㅜ 영어때문에 2021년 지방직 시험에서 고배를 마시고 2022년 시험을 준비하면서 영어를 봐주시는 학원을 알아보았고 인터넷 검색을 통해 브릿지원 영어학원을 알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가 지금 시점에서 2년 동안 영어 과목을 공부하면서 느낀 것은 혼자 영어 공부를 할 때 영어에 제일 많은 시간을 쏟았고 노력했지만, 시험에 떨어졌던 이유는 노력만 하고 혼자 방향을 잘 잡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 영어 과목을 해메시는 분이라면 브릿지원 영어학원을 통해 도움을 받으시는 것을 꼭 추천해 드립니다!!! 선생님만 믿고 따라오신다면 그런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영어 문법은 작년에 공부할 때는 문법 공식만 외우고 적용하는 법을 잘 몰라 많이 틀렸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방식으로 적용하는 법과 자주 나오는 문법을 짚어주시는 것을 생각하면서 문법 문제를 많이 풀다 보니까 감이 많이 생겼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독해 파트는 제가 제일 약한 부분이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선생님이 알려주시는 유형별로 푸는 법과 핵심 문장 찾는 법을 고려해서 푸니까 도움이 많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풀 때 처음 답했던 제 답의 이유를 말씀드리고 선생님이 핵심 질문을 짚어주시면서 정답이 왜 이렇게 되는지 설명을 들으면서 독해도 감이 많이 잡혔던 것 같아요.
또 기출문제와 다양한 모의고사도 많이 풀면서 감이 잡혔구요. 막상 30분 동안 혼자 집중해서 영어 다 풀려고 하면 집중이 풀리고 생각대로 잘 안되었는데 같이 푸니까 집중해서 딱 푸는 것도 좋았구요. ㅎㅎ (뭐 단어는 혼자 외우는 부분이니 생략하겠습니다 ㅎㅎ)
저도 처음 시작할 때는 혼자서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호기롭게 시작했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혼자서 하실 수도 있지만 빠르게 감을 잡으시고 단기 합격하시려면 학원 다니시는 거 추천드리고 선생님과 수업하면서 저 스스로도 영어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걸 많이 느꼈고 이번 시험에 좋은 점수 받을 수 있어서 선생님께 너무 감사드리네요.
Comments